[프로그래밍] 2022 프로그래밍 북마크 목록
크롬 북마크의 프로그래밍 폴더 목록
[그냥저냥 휴학생 | TIL: git rebase의 –autostash옵션은 자동으로 stash를 해준다](https://enghqii.tistory.com/45) |
[Cloud Firestore 대 DynamoDB: 귀하에게 적합한 BaaS는 무엇입니까? | ezfire.io](https://ezfire.io/blog/cloud-firestore-vs-dynamodb/) |
게임 개발 시 AWS Lambda를 통한 서버리스 아키텍처 활용하기 – 지락문화예술공작단
[Amazon DynamoDB: 게임 서비스 사용 사례 및 설계 패턴 | Amazon Web Services 한국 블로그](https://aws.amazon.com/ko/blogs/korea/amazon-dynamodb-gaming-use-cases-and-design-patterns/) |
게임업계 IT 관리자를 위한 7가지 유용한 팁 - 박선용 솔루션즈 아키텍트:: AWS Cloud Track 3 Gaming
개발자가 알아야 할 Amazon DynamoDB 활용법 :: 김일호 :: AWS Summit Seoul 2016
60분만에 이해하는 DynamoDB 모델링: DynamoDB Modeling
[유의적 버전 2.0.0 | Semantic Versioning](https://semver.org/lang/ko/) |
[How to prevent ‘purposefully neglectful’ UI/UX dark patterns in F2P mobile games | Pocket Gamer.biz | PGbiz](https://www.pocketgamer.biz/feature/78594/prevent-ui-ux-dark-patterns-f2p-mobile-games/) |
[C#] IEnumerable, IEnumerator 그리고 yield - 평생 공부 블로그 : Today I Learned 🌙
IEnumerator와 IEnumerable 사용법 :: 저디.코딩.Log
[다이어그램의 종류 | 밥줄과 취미 사이 ːː 못 먹어도 고!](https://dejavuhyo.github.io/posts/types-of-diagrams/) |
[New Links | Hacker News](https://news.ycombinator.com/newest) |
[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으로 메모리 최적화하기 | Unity Blog](https://blog.unity.com/kr/technology/tales-from-the-optimization-trenches-saving-memory-with-addressables) |
글꼴 렌더링이 재미있어지고 있습니다. · Aras’ 웹사이트
[그냥저냥 휴학생 | 쿼터니온(Quaternion) 정리](https://enghqii.tistory.com/63#comment12742357) |
[그냥저냥 휴학생 | ‘잡글’ 카테고리의 글 목록](https://enghqii.tistory.com/category/%EC%9E%A1%EA%B8%80) |
[Unity]Text Mesh Pro 한글 깨짐/네모/한글안됨/텍스트메쉬프로
TextMeshPro Fons Asset Unicode Range :: 저디.코딩.Log
C#, 유니티(Unity) - Async, await 그리고 비동기 : 네이버 블로그
Unity GameObject의 OnDestroy의 호출은 보장되지않는다. - 맨텀
[유니티 TIPS] 모바일 게임 성능 최적화 읽고 메모 - 맨텀
[아들과 2인개발] Linq로 부드러운 노멀 벡터 구하기에 도전 - CODING DAD
[아들과 2인개발] Universal RP로 구현한 툰 셰이딩 - CODING DAD
UnityUIExtensions / Unity-UI-Extensions / wiki / 컨트롤 / TextPic — Bitbucket
TextMeshPro OnTop 메쉬위에 그리기 - 맨텀
Zero Downtime Migration - Design - 뒤태지존의 끄적거림
Dev Weeks: Tech Demo : Next-Gen NPR Workflow in Unity - YouTube
What Is My IP Address? - ifconfig.me
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사용할 때는 이중압축에 주의하세요 - 맨텀
[Unity] Canvas Order 설정으로 팝업창 구현
Mobile Convergence :: [Git] 이력 최적화와 압축하기
Mobile Convergence :: ‘MongoDB/Concept’ 카테고리의 글 목록
겹친 이미지 그룹을 페이드 아웃하는 방법이 있습니까? : 유니티3D
게임회사 정년퇴직하기 > 개발TIP&정보 - 데브코리아
[Unity TextMeshPro] 폰트 교체 스크립트 없이 현지화(한국어,일본어,영어)
Unity 로컬라이징 TextMeshPro TMP_Font 유니코드 범위
Try & Error :: [링크] 유니티로 다국어 지원해보자 (Font 경량화)
Try & Error :: [펌] 유니티 텍스트 메쉬 프로에 대한 사용법 간략 정리
헝그리개발자 :: C# string to int 문자열을 정수형으로 변경하는 여러가지 방법
[C#] LINQ 사용방법 - 집계 작업 Aggregate
Hugging Face – The AI community building the future.
Buy Rider: Pricing and Licensing, Discounts - JetBrains Toolbox Subscription
DeviantArt - The Largest Online Art Gallery and Community
how to do foreach on two list in c# Code Example
Setting maximum width of layout element with content size fitter - Unity Forum
C# 의 타입 - 4. 객체의 식별 (Equals, GetHashCode)
[Object.GetHashCode 메서드 (System) | Microsoft Docs](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api/system.object.gethashcode?view=net-6.0) |
unity project window custom - Google 검색
[유니티 에디터 - Built-in Icons | Rito15](https://rito15.github.io/posts/unity-editor-built-in-icons/) |
Sprite Packer를 사용한 UV 텍스처 좌표 경계 - Unity Forum
unity3d - Atlas UV 맵 대 로컬 UV 맵 - CODE 해결 된 문제
Unity shader atlas UV - Google 검색
베지어 곡선 (Bezier Curve) : 네이버 블로그
베지어 곡선(Bezier Curve) : 네이버 블로그
[The Evolution of a Software Engineer | by Sean Hickey | Medium](https://medium.com/@webseanhickey/the-evolution-of-a-software-engineer-db854689243) |
https://www.keijiro.tokyo/cedec-hdrp-deck/#14
코딩 잘하는 팁 세가지 (이걸 알면 코드가 깔끔해 진다) - YouTube
[[Unity] 베지어 곡선 그리기(Bezier Curves) | Devsaka’s Blog](https://catsirup.github.io/unity/2018/10/26/Bezier-Curve.html) |
DevFoliOh! - 개발자 토이프로젝트 모아보기 서비스
Trinary Software – That little bit extra.
IT’s 잡탕찌개 블로그 :: ‘개발언어/C#’ 카테고리의 글 목록
IT’s 잡탕찌개 블로그 :: ThreadStatic 과 ThreadLocal
유니티 - 매뉴얼: Halo 컴포넌트
아이콘 이미지가 없는 EXE 파일의 경우 비주얼 C++로 편집하는 방법
Firebase를 대체할 오픈소스 프로젝트, Supabase - peterkimzz
Xcode 11 에서 애드훅으로 앱을 배포하는 방법, 드롭박스나 구글 클라우드 이용보다 확실한 배포 방법 :: 세상 끝 조그만 서가
애드훅보다 간편하다! 테스트플라이트보다 빠르다! 파이어베이스 iOS 배포를 활용해 보자 :: 세상 끝 조그만 서가
socketio/socket.io-client-swift
[C#] 비밀번호(패스워드) 암호화 SHA256알고리즘
[Unity] 유니티 안드로이드 64 bit 빌드하기 (IL2CPP와 NDK)
GitLab Server-Side Hook 을 통해 Commit Message Convention 강제하기 - An Encore
Post-IDFA vs Post-ATT: What’s the Difference? - No IDFA? No Problem
Electron 파일 탐색기(File Explorer) 열기 : 네이버 블로그
명월 일지 :: [Window] FTP 서버를 구축하는 방법
[Pull Requests를 Merge 하면 자동으로 배포하기 | Hyperconnect Tech Blog](https://hyperconnect.github.io/2021/06/14/auto-deployment.html) |
Github Pages에 Custom Domain 적용하기 · 안녕 프로그래밍
Github Page와 Hexo를 통해 30분만에 기술 블로그 만들기 · 안녕 프로그래밍
포인터 - 클래스 C#과 함께 ref 사용 - CODE Q&A 해결 된 문제
[블로그 | 모두가 ‘클라우드’ 외칠 때 ‘로컬 서버’ 선택해야 하는 이유 - ITWorld Korea](https://www.itworld.co.kr/news/247048) |
<Unity Package Manager 아직 안써봤어?> 기술지원팀 김태환님 인터뷰
LinkedIn Yasin Hatiboğlu 페이지: #data #community #games
유니티 realtimeSinceStartup 대체하기 - 모바일 환경에서의 Monotonic Time 구현 및 분석 « GarlicDipping’s tech blog
[[네이버클라우드 기술&경험] 시대의 흐름, gRPC 깊게 파고들기 #1 | by NAVER CLOUD PLATFORM | NAVER CLOUD PLATFORM | Medium](https://medium.com/naver-cloud-platform/nbp-%EA%B8%B0%EC%88%A0-%EA%B2%BD%ED%97%98-%EC%8B%9C%EB%8C%80%EC%9D%98-%ED%9D%90%EB%A6%84-grpc-%EA%B9%8A%EA%B2%8C-%ED%8C%8C%EA%B3%A0%EB%93%A4%EA%B8%B0-1-39e97cb3460) |
40대 중반이 돼서야 깨닫고 실천할 수 있게 된 것 [한기용] 2부 - YouTube
unity3d - Do I have to add VIBRATE permission if I’m using Handheld.Vibrate() - Stack Overflow
SHA1 깬 구글 “깃(Git) 시스템도 불안하다” - ZDNet korea
Unity3D 에서 불투명한 스파인 리소스가 겹치는 문제
Spine/SpineDrawer.cs at main · Naninovel/Spine
[HTML] 카카오톡 URL 공유시 미리보기 meta 정보 등록하기
[우린 Git-flow를 사용하고 있어요 | 우아한형제들 기술블로그](https://techblog.woowahan.com/2553/) |
[GitHub] 대용량 파일 100MB 이상의 파일 업로드 하기 (with GitHub DeskTop)
GitHub의 대용량 파일 정보 - GitHub Docs
Github 에 lfs 를 활용한 100mb 넘는 파일 올리기 : 네이버 블로그
C# Linq (from in select 구문, orderby, 매서드에서 사용)
[Unity] 텍스트 길이에 따라 말풍선 늘어나도록 하기
[Unity] 메모리 누수 관련 추적 중인 이슈 (및 해결)
[PolyNav - 2D Pathfinding | AI | Unity Asset Store](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ai/polynav-2d-pathfinding-14718) |
Brawl Stars에서 전리품 상자를 버림 - 혁명인가 실수인가? — 재미의 해체자
MessagePack: JSON과 같습니다. 그러나 빠르고 작습니다.
[C# 문법] MessagePack 사용 방법 - 직렬화, 역직렬화
’——–[제품 리뷰]——–/IT 기기 소개’ 카테고리의 글 목록
[unity] 모듈 제작 : UniTask 활용한 Network system 제작
유니티 HDRP tessellation&fog&lighting
Unity - Scripting API: Application.absoluteURL
[백업 방식에 대해 알아 보자!! | SharedIT - IT 지식 공유 네트워크](https://www.sharedit.co.kr/posts/427) |
[Asset Inventory | 유틸리티 도구 | Unity Asset Store](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utilities/asset-inventory-226927#reviews) |
Material doesn’t have stencil properties :: 3DMP
[BG Database | 기능 통합 | Unity Asset Store](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integration/bg-database-112262#reviews) |
BG Database / 유니티 구글 스프레드 시트 연동 & 데이터 베이스 에셋 - 맨텀
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어느 씬에서나 시작 시 실행되는 함수 - 맨텀
[Amplify] Fire Shader 불 쉐이더 만들기 - 맨텀
C# 기본자료형, 변수 :: 공대인들이 직접쓰는 컴퓨터공부방
[풀스택 웹 개발용 Rider | JetBrains: Developer Tools for Professionals and Teams](https://www.jetbrains.com/ko-kr/lp/rider-web/) |
Razenpok/BreakInfinity.cs: 1e308을 넘는 숫자에 대한 이중 교체
Michael Nielsen on Networked Science - WSJ
게임 개발을 위한 Unity 2D 툴 – 최적의 그래픽스 퍼포먼스를 위해 진화
[2D Pixel Perfect를 이용한 2D 게임, Skul: The Hero Slayer | Unity Blog](https://blog.unity.com/kr/technology/2d-pixel-perfect-for-a-crisp-conquest-in-skul-the-hero-slayer) |
[브라우저에서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면 생기는일 | Juunone’s devlog](https://juunone.netlify.app/web/browser-search/) |
[1부 완독] Ray Tracing in One Weekend 후기 : 네이버 블로그
What’s new in Svelto.ECS 3.0 - Seba’s Lab
[Unity] AssetPostprocessor (어셋 포스트 프로세서) - 어셋을 코드로 관리하기
(18) Creating a UI Line Renderer in Unity - YouTube
(18) Unity에서 UI 라인 렌더러 만들기 - YouTube
(18) Color Quantization and Dithering - YouTube
11 Things You (Probably) Didn’t Know You Could Do In Unity - YouTube
[(18) 포레이저 스타일 바운스 [Game Maker Studio 2 | 고급] - YouTube](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_RrRbLoD14&ab_channel=1upIndie) |
Unity) Unity 플레이 모드 속도 옵션(Configurable Enter Play Mode )
Unity - Manual: Configurable Enter Play Mode
DI(Dependency Injection) 패턴 :: 개발하고싶은 블로그
[Design Pattern] DI란 (Dependency Injection) - Heee’s Development Blog
Innovative Minds Don’t Think Alike - The New York Times
C# 몇년이나 하셨어요? 윈폼은 몇년이나 하셨어요? :: iopeni - Think of C#
Socket 통신과 HTTP 통신의 차이 — 웹코기의 비밀노트
Stack Overflow Developer Survey 2020
바뀐 파이어베이스로 리텐션 보는 방법 - 인디 게임 개발 마이너 갤러리
[ASP.NET MVC] MVC에서 Vue .js 사용하기](https://bigexecution.tistory.com/m/90)
[Vue를 사용하여 ASP.NET Core 앱 만들기 - Visual Studio (Windows) | Microsoft Learn](https://learn.microsoft.com/ko-kr/visualstudio/javascript/tutorial-asp-net-core-with-vue?view=vs-2022) |
[JS] 피셔 예이츠 셔플(Fisher–Yates Shuffle) 알고리즘
‘쾌락없는 책임 (공부)/Unity’ 카테고리의 글 목록 :: 껍데기방
[뿌직] 2022 4학년 1학기 구직 활동 후기 (feat.미발표) :: 껍데기방
[회고] 2020년 되돌아보기, 근데 이제 2021년을 곁들인 · all white cheat sheet
[인터뷰 후기] 사전과제로 75:1 경쟁률 뚫기 · all white cheat sheet
iOS 14.5 - 좌충우돌 앱 추적 투명성(App Tracking Transparency) 적용기
클래시 오브 클랜에서 매치 검색의 알고리즘은 무엇입니까? - 정오
[Hypercasual - Arcade Idle Starter Kit | 게임 툴킷 | Unity Asset Store](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game-toolkits/hypercasual-arcade-idle-starter-kit-234142) |
ASP.NET과 Redis로 랭킹 서버 만들기 - 2 (ASP.NET프로젝트 구축)
Unity에서 Slider의 RectTransform에 Nan이 들어갈 때의 확인 부분 - ArceLife(아르세라이프)
패킷 분석 툴, 와이어샤크(WireShark) 사용법 (필터링, 검증,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을 위한 안내)
(10) Unite Seoul 2020 세션 다시보기 - 원신 콘솔 플랫폼 개발 및 렌더링 파이프라인 기술 소개 - YouTube
유나이트 서울 2020 - 원신 콘솔 플랫폼 개발 경험 및 렌더링 파이프라인 기술 소개 Track3-1 - YouTube
xoofx/markdig: 빠르고 강력하며 CommonMark와 호환되고 확장 가능한 .NET용 Markdown 프로세서
[Asset Inventory | 유틸리티 도구 | Unity Asset Store](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utilities/asset-inventory-226927) |
(24) Unity Tutorial: Animate your character in less than 3 min (idle, walk, jump) - YouTube
(24) Setup URP for 2D Game in 1MIN! Unity tutorial [New Version in the Description] - YouTube
(24) Unity Tutorial: Make your levels beautiful with URP, 2D Lights and Particle Effects - YouTube
(24) Unity Tutorial - Let’s create Day & Night Cycle - YouTube
UnityUIExtensions / Unity-UI-Extensions / wiki / Controls / UIParticleSystem — Bitbucket
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 - 개념: 어드레서블 에셋, Filtered AssetReference
[Blazor | C# | .NET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 웹앱 빌드](https://dotnet.microsoft.com/ko-kr/apps/aspnet/web-apps/blazor) |
J & J - 정성태의 닷넷 이야기: Digital Stories
(27) Github Copilot Unity C# - YouTube
.NET Framework: 1075. C# - ThreadPool의 스레드는 반환 시 ThreadStatic과 AsyncLocal 값이 초기화 될까요?
[ThreadStaticAttribute 클래스 (System) | Microsoft Learn](https://learn.microsoft.com/ko-kr/dotnet/api/system.threadstaticattribute?view=net-7.0) |
[우아한테크러닝 4기 후기 | 우아한형제들 기술블로그](https://techblog.woowahan.com/5240/) |
블로그들 Gatsby로 전환 후기 - JOHNNY DEV
[NDC 19] 번역, 아직도 엑셀 쓰세요? 답은 바로 Git 입니다.
Animation-Sequencer/README.md at develop · brunomikoski/Animation-Sequencer
.NET Framework: 614. C# - DateTime.Ticks의 정밀도
Windows: 120. 윈도우 운영체제의 시간 함수 (1) - GetTickCount와 timeGetTime의 차이점
[DB] Oracle vs MySQL vs MSSQL 비교
.NET Framework: 1163. C# - 윈도우 환경에서 usleep을 호출하는 방법
배터리 사용 중인 태블릿에는 크롬보다는 Edge 브라우저가 더 낫습니다.
(43) Rendering a Dynamic Rope with Unity’s Line Renderer - YouTube
Unity Line Renderer (라인랜더) : 네이버 블로그
UnityParticleSystem > Renderer Module (렌더 모듈) : 네이버 블로그
UnityParticleSystem > Ren.. : 네이버블로그
Making Zelda-like VFX with Unity
(43) Makin’ Stuff Look Good - YouTube
Portal-Like Decals Set Up in Blender
Late as usual (@lateasusual_) / 트위터
[Game Art Tricks | Simon schreibt.](https://simonschreibt.de/game-art-tricks/) |
무료 스크립트 - UI 화면 공간 오버레이의 파티클 시스템 - Unity Forum
[DateTime.Ticks 속성 (System) | Microsoft Learn](https://learn.microsoft.com/ko-kr/dotnet/api/system.datetime.ticks?view=net-7.0) |
UnityUIExtensions / Unity-UI-Extensions / wiki / Controls / UIParticleSystem — Bitbucket
‘닷넷관련/ASP.NET CORE 🍔’ 카테고리의 글 목록
웹브라우저의 image 캐시(cache) 를 javascript 로 해결하는 방법
(58) 새롭게 출시되는 CSS 새기능 정리 🚀 (2022 구글 I/O 중요 기능 정리 및 의견!) - YouTube
(58) 깃허브 계정 제대로 꾸미기 (깃허브 프로파일 페이지 → 이력서로 만들기 팁🔥) - YouTube
[Game architecture with ScriptableObjects | Open Projects Devlog - YouTube](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LDgtRNK2VE&ab_channel=Unity) |
unity-atoms/unity-atoms: ⚛️ Tiny modular pieces utilizing the power of Scriptable Objects
Dependency Injection - What is Scope?
내 딸이 요청한 게임을 만들어 아키텍처, MessagePipe 및 VContainer 학습 – yoonhada
유니티에서 의존성 주입을 써보신 분들의 소감을 듣고 싶어요 - 게임코디
유니티를 위한 DI 프레임워크, VContainer이란?
유니티(Unity) 인터페이스(Interface) 완전 쉽게 설명 / DI원칙
의존관계 주입(Dependency Injection) 쉽게 이해하기
Dependency Injection in .NET: Seemann, Mark: 9781935182504: Amazon.com: Books
Git 대형 파일 스토리지 설치 - GitHub Docs
DI(Dependency Injection)에 대해 알아보자
VContainer 입문(1) - IContainerBuilder 및 IObjectResolver - Qiita
내가 Unity 프로젝트를 만들면 반드시 넣는 자산 4선! - Qiita
Unity 전용의 가장 빠른 DI 컨테이너 VContainer와 Unity의 DI의 집 - hadashiA
Cysharp/UniTask: Provides an efficient allocation free async/await integration for Unity.
Unity C# > 전처리기 - 평생 공부 블로그 : Today I Learned 🌙
김군의 삽질메모장 :: [C#] 폴더 유무체크 / 폴더 만들기 (생성하기)
C# 호텔 대실 - 그리디 탐욕법 / 프로그래머스 [Lv.2] - 맨텀
[[AWS] Lambda란 무엇인가. AWS 뿌시기 1탄은 Lambda다. | by seoyeon hwang | Medium](https://seoyeonhwng.medium.com/aws-lambda%EB%9E%80-%EB%AC%B4%EC%97%87%EC%9D%B8%EA%B0%80-44df535d5487) |
[[AWS] EC2란 무엇인가. AWS 뿌시기 4탄은 AWS에서 가장 핵심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… | by seoyeon hwang | Medium](https://seoyeonhwng.medium.com/aws-ec2%EB%9E%80-%EB%AC%B4%EC%97%87%EC%9D%B8%EA%B0%80-acf6b7041908) |
[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| 관계형 RDS | Amazon Web Services](https://aws.amazon.com/ko/rds/) |
unity 언제나 특정 씬에서 시작하게 만들기 - 맨텀
[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의 새로운 기능 소개 | Unity Blog](https://blog.unity.com/kr/engine-platform/find-out-whats-new-for-the-addressable-asset-system) |
【전인류에】너희들은 철자 미스가 너무 많다! ! 절대로 넣어주고 싶은 확장 기능! 【VisualStudioCode】 - Qiita
[COLUMN | CyberAgent](https://creator.game.cyberagent.co.jp/?cat=92&paged=1) |
(13) Unity’s Playable Director & Timeline Tutorial - YouTube
[장면에서 Canvas를 그리기 순서로 표시하는 편집기 확장 만들기 | CyberAgent](https://creator.game.cyberagent.co.jp/?p=6342) |
[기술 블로그(Engineering Blog)란? | 44BITS](https://www.44bits.io/ko/keyword/engineering-blog) |
[Unity에서 문자 그리기 및 비교 확인 | CyberAgent](https://creator.game.cyberagent.co.jp/?p=6402) |
【Unity】카메라를 흔드는 스크립트 - 코가네 블로그
Unity - GitHub 카테고리 기사 목록 5 페이지 - 코가네 블로그
【Unity】TextMesh Pro의 문자 단위로 DOTween의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「CharTweener」소개 - 코가네 블로그
Unity에서 “괜찮은”텍스트 그리기를하고 싶다 - Qiita
Unity Timeline [간단한 사용방법부터 Custom Playable까지]
[Semantic Versioning 2.0.0 | Semantic Versioning](https://semver.org/spec/v2.0.0.html) |
피자알볼로 콜라보 운영 매장 안내 및 품절 현황 - Google Drive
Unity의 로그 표시를 부담없이 조금 보기 쉽게 한다 - 큐브로그
AddressableをIDisposableで管理する - きゅぶろぐ
[Unity] Addressable과 메모리 관리 – Lunchballer
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 - 개념: 에셋 로드와 생성 및 해제
[C#] string <=> char[] 형변환(Convert)하기. :: 웃으면 1류다
유니티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의 이점 (Addressable Asset System) - 맨텀
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. :: [C#] 해시테이블 vs 딕셔너리 ( hashtable vs. dictionary )
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. ::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본상식 ( C# )
SOLID - OCP(Open Closed Principle) : 개방 폐쇄 원칙 — 천천히 올바르게
SOLID - 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란? 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— 천천히 올바르게
Clean Code(클린코드) - 우리가 코드를 깨끗하게 작성해야 하는 이유 : 소개글 — 천천히 올바르게
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0, 파티클 모양 만들어보기, 둥근 모양, 알파 둥근, 표창 모양, 체크, rings, shatter, spiral 만들어보기
Outlines on 2D Spine Characters - Google Slides
[10년 동안 Unity를 통해 배운 10가지 사항 | 중간](https://medium.com/@RunningMattress/10-things-my-10-years-of-using-unity-have-taught-me-about-structuring-a-new-project-b45481b900fd) |
[Creating a basic day-and-night cycle in Unity/C# | by Mina Pêcheux | CodeX | Medium](https://medium.com/codex/creating-a-basic-day-and-night-cycle-in-unity-c-dff942c1690d) |